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

KT M 모바일 알뜰폰 로밍 요금제 정리 및 신청방법

by 해피위드 2022. 12. 5.

KT-M-모바일

KT M 모바일 알뜰폰 로밍 요금제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KT M 모바일 알뜰폰 로밍 요금제 정리 및 신청 방법까지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알뜰폰의 로밍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통신 3사(SKT, KT, LG U+) 대비 알뜰폰 통신사는 로밍 신청 및 요금제 서비스가 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가능하면 통신 3사가 모회사로 있는 메이저 알뜰폰 통신사를 추천 드렸었는데요

 

KT가 모회사인 KT M 모바일 알뜰폰의 로밍 요금제를 알아보고 신청 방법까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KT M 모바일 알뜰폰 로밍 요금제

 

먼저, KT M 모바일은 KT에서 제공하는 로밍 국가, 제휴사업자, 요율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아래 안내 페이지에서 지원국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로밍 지원국가 확인 하기

 

 

그럼 KT M 모바일의 알뜰폰 로밍 요금제를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데이터로밍 20MB / 100MB /300MB

 

해외(전 세계 185여 개 국가)에서 지정된 제휴사업자 망을 통하여 15일간 20/100/300MB를 중 선택하여 이용 가능한 데이터로밍 서비스입니다.

매일 소량의 데이터만 필요로 하는 분에게 적합한 서비스로, 선택 가능한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로밍-20MB/100MB/300MB
데이터로밍-20MB/100MB/300MB


가입시점부터 (한국시간 기준, 가입일자의 0시부터 적용) 15일간 데이터 이용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시작 일시는 지정하여 가입합니다.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데이터로밍 안심차단이 적용되며, 귀국 후 해제됩니다.

 


2. 데이터로밍 하루 30MB

 

5,500원(부가세 포함)으로 하루 30MB의 데이터를 이용 가능한 데이터로밍 요금제입니다.

일(24시간) 기준 30MB 사용이 가능하고, 미사용 데이터는 신청기간 내 익일로 이월됩니다.

하루나 단기간 소량의 데이터만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한 요금제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시작 일시를 지정해 가입하며,

기본 제공량 모두 소진 후에는 데이터로밍 안심 차단되고 귀국 후 차단이 해제됩니다.

 

 

3.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국과 일본에서 지정된 제휴사업자 망을 통해 지정된 기간 동안 제공되는 데이터로밍 요금제입니다.

중국 또는 일본 방문 시 사용이 적합한 요금제이며, 신청한 시작일자 0시 기준으로 5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공 데이터 2.5GB 모두 소진 시 데이터 사용이 차단되며, 귀국 시에 요금제는 해제됩니다.

상품명 이용요금 이용 가능 기간 제공 데이터 이용 가능 국가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 25,000원 5일 2.5GB 중국/일본

데이터로밍-기가팩
데이터로밍-기가팩

 

4.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ON 톡 (200K)

 

하루(24시간) 동안 3,300원으로 데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기본 제공량 없이 최대 2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kbps의 속도는 매우 느린 속도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등 가벼운 문자전송 서비스만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지정한 시간부터(한국시간 기준)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이 부과되고, 시작/종료 일시를 지정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작 시 지정한 종료일 이후에는 데이터로밍 안심차단이 적용되며 국내 귀국 후에는 안심차단은 해제가 됩니다.

 

5.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ON

 

하루(24시간) 기준 11,00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 가능한 로밍 요금제입니다.

1일 기본 300MB 제공하며 기본 데이터 소진 시 400kbps 이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ON 서비스는 기간형, 자동형 두 가지 형태로 신청 가능합니다.

기간형 : 설정한 이용시간(한국시간 기준)부터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전/이후에는 데이터가 자동 차단되며, 국내 귀국 후에는 차단이 해제됩니다.

자동형 : 고객이 해외 도착하여 휴대폰을 켠 시점부터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최초 가입 시에는 고객이 설정한 시간부터(한국시간 기준)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을 적용합니다.)

 

6.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ON 플러스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ON 에서 업그레이드된 요금제입니다.

하루(24시간) 기준 13,200원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기본 500MB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며, 1Mbps 이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ON과 똑같이 기간형, 자동형 두 가지 형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형 : 설정한 이용시간(한국시간 기준)부터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전/이후에는 데이터가 자동 차단되며, 국내 귀국 후에는 차단이 해제됩니다.

자동형 : 고객이 해외 도착하여 휴대폰을 켠 시점부터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최초 가입 시에는 고객이 설정한 시간부터(한국시간 기준) 24시간 단위로 1일 요금을 적용합니다.)

 

7. 데이터로밍 12시간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ON 또는 데이터로밍 하루 종일 ON 플러스 이용 완료 후 신청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기존 하루 종일 ON 서비스 사용 이후 필요한 시간만 소량의 데이터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적합한 요금제입니다.

0.5일(12시간) 기준 6,600원이 부과되며, 데이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시점부터 12시간 동안 기본 데이터 100MB가 제공되며,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400 k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신청 시 시작/종료 일시를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한 종료일 이후에는 데이터로밍 안심차단되고 국내 귀국 후에는 안심차단은 해제가 됩니다.

 

2. KT M 모바일 알뜰폰 로밍 서비스 신청 방법

 

아쉽게도 KT M 모바일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로밍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오직 고객센터나 로밍센터의 유선통화를 통하여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국내 영업시간 (09:00 ~ 18:00) 기준으로 이용 가능

 

1) 국내에서 로밍 서비스 신청 시

국내 고객센터 (1899-5000)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에서 로밍 서비스 신청 시

해외 로밍센터(+82-2-810-6300, 유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에서 로밍 서비스를 신청 시 국내 영업시간 기준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차가 다른 외국에서는 한국의 영업시간에 맞춰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오늘은 KT M 모바일의 알뜰폰 로밍 요금제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기업인 KT의 자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로밍 서비스 신청은 너무나도 불편합니다.

 

특히,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 로밍 서비스 신청이 안된다는 것은 굉장히 아쉽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로밍센터 유선통화를 이용하여야만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국내 영업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잘 기억해두서야겠습니다.

 

물론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다르게 사용량 별로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KT M 모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외로 출국 전 미리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돈 되는 정보] - 알뜰폰 해외로밍 서비스 가능할까요? (feat.알뜰폰 단점)

 

알뜰폰 해외로밍 서비스 가능할까요? (feat.알뜰폰 단점)

알뜰폰 해외로밍 서비스 가능할까요? (feat.알뜰폰 단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뜰폰 해외로밍 서비스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 알뜰폰을 2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no1goodinfo.com

[돈 되는 정보] -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 통신사 추천

알뜰폰, 어떤 통신사에서 가입하는 게 좋을까요?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를 알아보고 그와 함께 알뜰폰 통신사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알뜰폰 장점과 단점, 알뜰폰 추천 글 참고 2022.10.31 - [돈

no1good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