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가피 효능 10가지

by 해피위드 2022. 11. 20.

이번에는 오가피 효능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효능
오가피-효능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해당하는 낙엽수인 오가피의 말린 뿌리껍질 입니다.
수피는 회백색고 잎은 손바닥 모양에 가시는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으며, 3~5개의 소엽이 있습니다.
약재의 색은 암회색 또는 황갈색이며 편평하고 가시가 있거나 가시가 없는 곳은 흔적이 있는 곳이 있고 잔가지는 표피에 회백색 반점이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1. 무릎 통증 완화


특히 추운 겨울에는 무릎 관절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주변 근육이 뭉치고 무릎 관절의 통증을 악화시킵니다.
오가피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엘루테로사이드라는 유효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며, 이 성분은 뼈의 밀도와 양을 높여주어 뼈를 튼튼하고 강하게 만들어 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관절이 약한 노인층의 관절염, 무릎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뼈와 근육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가피 효능 2. 해독작용


오가피는 간 조직 손상을 막고 독성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여 간 해독을 돕습니다.
그래서 간이 손상된 분이나 선천적으로 간이 약하거나 간수치가 높은 분들은 오가피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3. 체중감량 효과


오가피 열매에는 지아노사이드, 아칸토사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체내 수분 조절 및 지방대사, 기초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이 체내에 쌓이지 않게 막아주어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오가피 효능 4.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오가피로 차를 끓여 먹거나 술 또는 효소로 담가 먹으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오가피는 잔주름을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종기, 타박상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5. 당뇨병 예방 및 증상 완화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잘 안되거나 신체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오가피의 열매는 erotroside E가 들어 있어, 인슐린 유도 포도당 흡수를 향상시키고 혈당 수치를 정상화 시킵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6. 기관지 건강


오가피에는 세사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를 보호하고 기침을 완화합니다.
기침이나 감기를 달고 산다면 오가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알레르기 성질이 있어 알레르기로 인한 기침과 부비동염에 도움이 됩니다.


오가피 효능 7. 항산화 효과


오가피는 트리테르펜, 폴라보노이드, 리그난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신체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심혈관 질환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가피 효능 8. 혈압 조절 및 심혈관 질환 예방


오가피에 함유된 이소프락시딘과 사포닌 성분은 혈전을 감소시키고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분해 및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질산코발트라는 성분이 적혈구 감소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여 심혈관 질환 개선 및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9. 간 건강에 좋습니다.


오가피에는 칸토사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간의 피로를 유발하는 각종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간세포 활성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간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시키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가피 효능 10. 기력 회복


오가피는 에너지 회복에 매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기력 회복과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오가피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간에 좋은 오가피는 연말연시 회식이나 술자리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좋은 건강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11.17 - [생활정보] -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및 적정 온도 종결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및 적정 온도 종결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및 적정 온도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1.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 40 ~ 60% 겨울철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정말 중요합니다.

no1good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