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정보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선택 방법

by 해피위드 2022. 11. 12.

넘쳐나는 콘텐츠 시대에 필수가 된 무제한 요금제,
알뜰폰의 무제한 요금제 선택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알뜰폰-무제한-요금제

무제한 요금제란?


통신사 별 무제한 요금제로 불리는 요금제가 많습니다.
결국, 데이터 무제한, 전화, 문자 무제한 사용 가능한 요금제인데
통신사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용량도 다르고, 기본 데이터 소진 이후 하루 제공 데이터, 데이터 소진 이후 속도 제어... 너무 복잡하지 않으신가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한 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LTE 요금제, 데이터 소진 이후 3 Mbps, 전화, 문자 무제한'

1. LTE 요금제


최근 5G 요금제가 등장하고 있지만, 최신 기종의 단말기만 지원하고 LTE 대비 실사용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요금은 20% 이상 비싸기에 굳이 5G 요금제를 고를 필요 없이 LTE 요금제를 고르시면 됩니다.

2. 데이터 소진 이후 3 Mbps


통신사 별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다르지만,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쓰고 난 후 3 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3,5 Mbps 등의 속도로 나누어 데이터 소진 이후 무제한 데이터 사용 속도를 나누어 제공합니다. 5 Mbps 가 좀 더 빠르기는 하지만, 그만큼 요금이 비싸고 3 Mbps의 속도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3 Mbps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3. 전화, 문자 무제한


전화, 문자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으로 기준을 잡았습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선택 방법


알뜰폰 사용은 통신비 절감이 목적인 만큼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선택의 기준은 가격입니다.
각종 할인을 포함한 실 결제금액이 가장 저렴하고, 점유율 10위 이내, 가능한 한 통신 3사가 자회사인 통신사의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점유율 10위 이내의 알뜰폰 통신사 확인하기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 통신사 추천

알뜰폰, 어떤 통신사에서 가입하는 게 좋을까요? 알뜰폰 통신사 종류 및 순위를 알아보고 그와 함께 알뜰폰 통신사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알뜰폰 장점과 단점, 알뜰폰 추천 글 참고 2022.10.31 - [돈

no1goodinfo.com

 

1.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기준 정하기


LTE 요금제, 데이터 소진 이후 3 Mbps, 전화, 문자 무제한에 해당하는 일반적인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LTE 데이터 11G 제공 / 일 2G 제공 / 소진 시 3 Mbps / 문자, 전화 무제한]
해당 요금제를 기준으로 통신사별 요금제를 비교하면 됩니다.

2. 최종 결제금액 비교하기

기본요금 + 제휴카드 할인 = 최종 결제금액
결론적으로, 최종 결제 금액이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비교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1) 기본요금

알뜰폰의 경우, 각 통신사별 이벤트 유무에 따라 기본요금이 천차만별입니다.
매달 이벤트에 따라 요금이 변경되기 때문에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요금제의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 주의 사항 : 일정 기간 한정 요금을 할인해주고 다시 정상요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할인기간-주의

2) 제휴카드 할인

통신사마다 제휴카드 할인 금액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30만 원 이상 사용 시 일정 금액의 통신요금 할인을 제공하는데, 다른 카드 할인 혜택보다 통신요금 할인 금액이 크므로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30만 원 이상 사용 시 15,000원 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꽤 괜찮은 조건입니다.
※ 주의 사항 : 카드별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12개월, 24개월 등 상이합니다.
24개월 이상 카드 할인을 길게 받을 수 있는 제휴 할인 카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할인기간-주의

 

부담되는 통신요금을 줄여보고자 알뜰폰을 가입하고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선택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가입 방법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조금만 손품을 팔면 통신요금을 많게는 절반 가까이 절약할 수 있어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